평택시 장학재단, 지역특화 인재 장학금 수여식 개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평택시 장학재단, 지역특화 인재 장학금 수여식 개최

경기일보 2025-04-01 13:51:58 신고

3줄요약
지난달 29일 평택시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과 장학생 및 관계자들이 장학재단 지역특화 인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평택시 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평택시장과 장학생 및 관계자들이 장학재단 지역특화 인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제공

 

평택시 장학재단은 최근 지역 대학 진학을 장려하고 지역 산업체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특화 인재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수여식은 평택시청에서 열렸으며 정장선 평택시장,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과 학부모, 장학재단 이사진, 대학 총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장학생은 평택시에 주소를 둔 대학생으로 평택대, 한경국립대(평택캠퍼스), 국제대에 재학 중으로 반도체, 인공지능(AI), 모빌리티, 수소 등 평택시 미래성장산업 분야를 전공하는 20명을 각 대학 총장 추천을 통해 선발했다.

 

지역특화 인재 장학금은 평택시가 역점 추진 중인 산업과 연계해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졸업 후 지역 산업체로의 취업까지 연계해 ‘교육–취업–정주’로 이어지는 인재 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전략적 장학사업이다.

 

윤병철 이사장은 “이번 장학금은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지역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투자와 같다”며 “선발된 학생들이 평택의 성장을 이끌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장선 시장은 “여러분은 단순한 장학생이 아니라 평택시민 모두가 마음을 모아 키우는 소중한 인재로 항상 그 마음 기억해 달라”며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담긴 기대가 크며 언젠가는 그 마음에 따뜻하게 응답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지난 2월14일 평택대, 국제대 등과 함께 ‘평택형 RISE사업 지산학연 전략 협의체’를 출범해 지역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며 지역 청년의 정착률 제고, 중장기적인 지역 균형발전과 지속가능한 도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