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저당·저칼로리·저지방 통합 브랜드 'LIGHT&JOY' 론칭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뚜기, 저당·저칼로리·저지방 통합 브랜드 'LIGHT&JOY' 론칭

비즈니스플러스 2025-04-01 10:07:22 신고

3줄요약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저당, 저칼로리 등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시장 성장을 고려해, 다양한 저감 제품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LIGHT&JOY(라이트앤조이)'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영양성분 함량을 체크하며 식단·건강을 관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오뚜기는 당, 열량, 지방 등 함량을 낮춰 보다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저감 제품들을 출시해 왔다. 그 간 소스류, 쨈류, 참치류 등 다양한 품목으로 확장해 왔으며 가벼운 식단을 구성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들을 라이트앤조이로 통합해 운영하게 된다.

라이트앤조이는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브랜드 의미를 '즐기세요, 더 가볍게!'라는 키 메시지로 압축해 표현했으며 새로운 브랜드 심볼로 디자인 통일성을 높였다. BI(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각 성분의 함량 저감을 연상시키는 눈금 저울 모양이 특징이며 브랜드 컬러는 화이트 배경에 라이트블루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어 명시성을 강화했다. 또한 제품별 전면에 저감율 수치를 표시해, 한눈에 저감 제품이라는 점을 인지할 수 있다. 

오뚜기는 다양한 카테고리 내 저감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당 함량은 낮춘 '저당 케챂', '1·2 하프 케챂', '저당 돈까스소스', '저당 양념치킨소스', '저당 허니머스타드', '당을줄인 쨈' 3종(논산딸기쨈, 김천자두쨈, 청송사과쨈), '가벼운 황도, 백도', △지방 함량을 낮춘 '가벼운 참치', '1·2 하프 마요네스', △100g당 칼로리를 최대 28㎉까지 낮춘 '저칼로리 드레싱' 3종 등이다. 이번에 통합되는 라이트앤조이 브랜드 제품들은 이달부터 오뚜기 공식몰 '오뚜기몰'과 전국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론칭을 홍보하기 위해 오뚜기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와 부합하며 일상 속 건강한 식단으로 자기관리를 일상화해 온 배우 김유정과 손을 잡았다.

김유정 배우와 함께한 이번 TV CF는 라이트앤조이 제품과 함께 하는 김유정의 하루를 보여주는 컨셉으로 '오리엔탈 저칼로리 드레싱&가벼운 참치로 만든 샐러드, 가벼운 참치와 1·2 하프마요로 만든 주먹밥, 1·2 하프케챂으로 만든 파스타로 하루 식사를 마치는 모습을 담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그 간 다양한 품목들로 출시해 온 저감 제품을 라이트앤조이 통합 브랜드로 운영해,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해 나가고자 한다"며 "향후 다양한 유형의 신제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건강한 푸드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