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진영 기자]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지난해 매출액 5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2019년 설립된 피처링은 연평균 성장률(CAGR) 52.3%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지난해 K-뷰티, K-팝 등 한국 문화 콘텐츠의 흥행으로 국내 브랜드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 수요가 크게 증가하며 누적 고객사 수도 전년 대비 51.1% 늘어난 1만3000개로 확대됐다.
피처링은 국내외 1600만개 인플루언서 채널과 3억건 이상의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는 데이터 엔진 ‘피처링 AI’을 사용한다.
이 기술을 기반으로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과 기업 맞춤형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솔루션 ‘데이터이펙트’를 운영 중이다.
현재 CJ제일제당, 제일기획, 카카오, 신세계 등 국내 대기업뿐 아니라 패션·뷰티·여행·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일본 현지 서비스인 ‘피처링 재팬’을 비롯해 북미 및 일본 시장 진출 기업들을 위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패키지’를 출시해 해외 시장을 공략했다.
본격적인 일본 현지 홍보 및 영업에 주력하기 위해 일본 대표 종합광고대행사 ‘플래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피처링은 올 상반기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해 한국과 일본 간 크로스보더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할 예정이다.
일본의 IT·마케팅 전시회에 참가해 ‘피처링 재팬’ 솔루션을 적극 알리고 현지 대기업과도 오픈이노베이션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장지훈 피처링 대표는 “그간 축적해 온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사가 빠르게 확대되는 등 매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올해는 글로벌 차원의 영업 기회 확대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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