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산불 피해 지역 주민에 공기청정기. 세탁기 등 지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전자, 산불 피해 지역 주민에 공기청정기. 세탁기 등 지원

M투데이 2025-03-31 10:59:39 신고

3줄요약
LG전자가 상불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공기청정기를 비롯, 세탁기와 건조기 등 가전제품 지원에 나섰다.
LG전자가 상불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공기청정기를 비롯, 세탁기와 건조기 등 가전제품 지원에 나섰다.

최근 영남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의 호흡기 질환이 우려되는 가운데 LG전자가 공기청정기를 비롯, 세탁기와 건조기 등 가전제품 지원에 나섰다.

LG전자는 산불 발생 지역 서비스센터를 중심으로 피해지역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마을 이장 등과 핫라인을 구축, 임시대피소에 필요한 가전제품 등을 파악, 19개 대피소를 중심으로 이재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가전제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특히, 대피소로 유입되는 연기를 제거하고 실내 공기질을 관리해 주는 공기청정기, 취사가 어려운 대피소에서 간편식 등을 조리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등이 설치됐다.

실제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거주하는 대피소에서는 두통과 속쓰림, 기침과 가래 증상을 호소하는 주민이 크게 늘어 나고 있다.

전문가들은 산불 연기 속에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다량 포함돼 있어 연기를 폐 깊숙이 들이마시게 되면 호흡기나 심혈관 질환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한다.

LG전자는 또, 당초 예상보다 대피 생활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는 세탁기, 건조기 등을 추가로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LG전자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가전제품의 수리 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각 지역마다 서비스 명장을 파견해 이동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산불 진화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며 일부 이재민들의 귀가가 시작된 지난 주말부터는 각 가정을 방문해 제품 안전점검과 수리. 세척, 화재보험 보상 청구를 위한 고장확인서 발급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도 꾸준한 도움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LG는 지난 26일 산불 피해지역 주민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한 바 있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