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이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와 올해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개채용은 영업관리(SC), 상품 운영, IT, 점포 시설 등 4개 직군에서 00명 규모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BGF리테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 AI 역량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평가,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현장 실습은 오는 6월에 약 5일간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상반기 공개채용 일정에 맞춰 올 7월 이전 전역 또는 전역 예정인 장교를 대상으로 영업관리직군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지원자격과 주요 전형일정은 채용 홈페이지의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지원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다양한 채용 설명회도 개최한다. 지역 인재 발굴을 위해 4월 1일부터 9일까지 성균관대, 충남대, 국민대, 충북대, 강원대, 단국대(죽전), 부산대, 창원대 등 전국 8개 대학에서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 4월 3일 강원대학교에서는 커피차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설명회에서는 현직 실무자들이 입사 후 주요 업무, 필요 역량, 커리어 개발 방향 및 비전 등 다양한 직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운 지원자들을 위해 4월 10일에는 온라인 채용 설명회도 진행한다.
BGF리테일은 채용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테헤란로405' 등을 통해 인재상, 직무 소개, 복리후생 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FAQ와 Q&A 게시판으로 지원자와 소통하고 있다.
염규열 BGF리테일 HR팀장은 "경기 불황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연간 세 자릿수의 역량 있는 인재들을 꾸준히 선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동시에 미래 성장 기반을 다져왔다"며 "유통업계의 중심에서 K편의점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BGF리테일과 '좋은 친구'가 되어 함께 성장할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