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또 하나의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30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대표곡 중 하나인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 수 10억 건을 돌파했다.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38분경 유튜브 조회 수 10억 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8번째 10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방탄소년단의 변함없는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한 셈이다.
'피 땀 눈물'은 2016년 10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윙스'(WINGS)의 타이틀곡으로, 음악적으로는 레게를 기반으로 한 뭄바톤 트랩 장르로 제작됐다. "내 피 땀 눈물을 가져가"라는 강렬한 가사를 통해 앨범의 주요 테마인 '유혹에 빠진 청춘의 갈등과 성장'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인 연출과 빠른 속도로 전개되는 영상미로 시청자들에게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또한 일곱 멤버들의 화려하고 섬세한 퍼포먼스는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번 10억 뷰 달성으로 방탄소년단은 K팝 그룹 중 독보적인 유튜브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총 40편에 달하는 1억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