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감자, '겉바속촉'하게 구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최근 세계적인 셰프인 제이미 올리버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감자를 맛있게 굽는 방법을 공개했다. 아래의 방법으로 감자를 구우면, 맛있는 겉바속촉 감자가 완성된다.
'겉바속촉' 감자, 이렇게 만드세요!
가장 먼저, 감자의 전분기를 빼야 한다. 이는 감자의 바삭함을 위해서인데, 전분을 빼지 않고 익히면 식감이 질척해진다. 감자의 전분기를 빼는 방법은 간단하다. 껍질을 깐 감자를 큼직하게 자른 뒤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주면 된다.
감자를 물에 너무 오래 담그면, 감자의 영양성분이 빠질 수 있으니 반드시 적정 시간을 지켜야 한다.
전분을 뺀 감자는 소금물에 넣고 약 7분간 데치면 된다. 데친 후에는 감자를 체에 담아 3분 동안 물기를 제거한다. 감자의 겉을 바삭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수분을 제대로 날려야 하기 때문이다. 감자의 수분이 날아갔다면, 올리브유를 뿌리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섞는다.
간을 한 감자는 일정한 간격으로 접시에 깔아둔 뒤, 서늘한 곳에서 잠시 식혀둔다.
한김 식힌 감자는 기름을 두른 팬에 살짝 노릇하게 굽는다. 이때, 감자를 살짝 누르며 으깨면서 굽는 게 포인트다. 그래야 팬에 닿는 감자의 면적이 늘어나며 감자를 더 바삭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감자가 노릇해졌다면, 오븐 트레이에 옮겨 담는다. 올리브유로 감자를 코팅해준 뒤, 190도로 예열된 오븐에 약 40분간 구우면 된다. 예열 시간은 20분에서 25분 정도가 가장 좋다. 굽는 온도가 180도 미만이라면, 10분에서 15분, 그 이상이라면 20분에서 25분 정도 예열하면 된다.
겉바속촉 감자, 더 맛있게 즐기려면?
이렇게 감자를 조리하면 '겉바속촉' 감자가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파슬리를 뿌려도 되며, 케찹이나 머스타드와 같은 소스와 즐겨도 된다. 완성된 감자는 간식으로도, 밥 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좋다.
주말 저녁, 술과 맛있게 즐길 안주, 혹은 가족과 함께 즐길 간식을 찾고 있다면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겉바속촉' 감자를 만들어 보자.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