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다 지나고 몸도 마음도 새 정비할 시간입니다. 많은 분들이 세신과 힐링을 함께 즐기고자 찜질방으로 향하고 있는데요. 어릴 적 부모님 손 잡고 갔던 그 찜질방이 아닙니다. 요즘 찜질방은 스파 테마파크라고 해도 될 정도로 다양한 컨셉과 놀거리가 구비된 이색 공간이 많거든요. 워터파크 뺨 치는 물놀이 시설은 물론이고 다양한 음식과 술도 준비돼있습니다. 27일 tvN에서 방영된 〈식스센스 시티투어〉에서는 뷔페까지 운영하는 찜질방이 소개되기도 했어요. 이날 방송에서 사장님은 “한의사들과 함께 건강에 대해 연구했고 건강식 뷔페를 기획했다. (찜질방에서) 잘 먹고 잘 쉬는 건강한 삶을 즐기시도록 하는 게 목표다”라고 밝혔네요. 그 설명에 걸맞게 뷔페에는 제철 식재료로 구성된 봄나물, 콩고기 볶음, 직접 재배한 찰옥수수, 그리고 막걸리 등이 준비돼있었죠. 심지어 뷔페의 한 구석에는 즉석에서 튀김옷을 묻혀 곧바로 튀겨 내는 가지튀김 코너가 따로 마련돼있었습니다. 도무지 찜질방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풍경에 출연자들은 맛있게 식사를 하면서도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못했는데요. 오늘은 이와 같이 이색적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찜질방을 세 군데 준비해봤습니다.
미리내 힐빙클럽
서울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 양평 미리내 힐빙클럽은 커다란 스케일로 차려져 있습니다. 찜질방 옆에는 캠핑장과 체육관, 눈썰매장까지 복합시설로 꾸며져 있어 투자 금액이 자그마치 80억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가장 먼저 압도되는 건 이곳의 인테리어입니다. 푸릇푸릇한 식물원 컨셉으로 실제 식물들이 심어진 공간에 군데군데 족욕, 오행 테라피, 온/냉탕 시설이 자리하고 있거든요. 널찍한 공간에 여유롭게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건 덤이고요. 앞서 말했듯 찜질방 내부에 위치한 뷔페에서는 멍게비빔밥, 콩고기덮밥 외에도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25여 가지의 건강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황색 찜질복만 없다면 이곳을 찜질방이라고 생각하지 못할 정도로 다양한 시설이 갖춰진 복합시설이라 하루 날 잡고 방문해서 천천히 즐긴다면 그야말로 힐링이 아닐 수 없겠네요. 참, 힐’링’클럽이 아니라 힐’빙’클럽입니다. 착오 없으시길!
위치 양평군 지평면 월산저수지길 21
영업시간 09:30 ~ 18:00
입장료 월~토 61000원 / 일 57000원 (입장+점심식사+카페 이용권)
북수원 온천
수원에 위치한 북수원 온천은 외관만 보면 지극히 평범한 찜질방이지만 내부에 들어가는 순간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이곳은 모든 공간이 포토존이거든요. 찜질하러 왔다가 인생샷을 건져가는 곳입니다. 가장 크게는 휴양지 발리를 연상케 하는 라탄 소재의 시설과 열대 식물들로 꾸며져 있고요. 바닥에는 움직이는 파도가 디스플레이 되어있어 물 위를 걷는 느낌을 줍니다. 토굴방 ‘추억의 방’으로 들어서면 7080 레트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벽화가 사방으로 펼쳐져 있어 아련한 향수를 불러 일으킵니다. 부대시설 또한 다양합니다. 비치체어가 놓여있는 발리풍 코인노래방과 셀프사진관이 구비되어 있고요. 식당에는 기본적인 식사 메뉴 외에도 치맥 세트가 준비되어 있어서 제대로 휴양지에 온 기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덕분에 수원 커플들 사이에서는 성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사고 방지를 위해 생맥주는 1인 2잔까지만 허용된다고 하네요.
위치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 2139 SK허브
영업시간 연중무휴
입장료 13000원 *야간(20시~05시) 이용 시 추가 1000원
장흥 참숯가마
흔히 찜질방은 땀 빼고 다이어트 효과를 노리러 오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곳은 살 찔 각오하고 오셔야 합니다. 무려 삼겹살을 구워먹고 백숙을 끓여 먹을 수 있거든요. 서울에서 차로 단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장흥 참숯가마는 이색적이게도 찜질방과 계곡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당연히 찜질복을 입은 채로요. 여느 찜질방과 마찬가지로 숯가마에서 땀을 빼다가 계곡 옆 평상에 돗자리를 깔고 몸을 식힐 수 있습니다. 두 가지의 힐링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이곳은 음식 메뉴가 정말 화려한데요. 상호명처럼 숯을 이용하기 때문에 즉석에서 구워먹는 숯불구이 삼겹살이 일품이고요. 무엇보다 식당 중앙에 공용 숯불은 무료라고 합니다. 각종 한약재와 큼직한 닭이 통째로 들어간 닭백숙과 해물파전도 기가 막힌다고 하네요. 날씨 좋은 날 계곡 물놀이도 빠질 수 없죠. 설명하다 보니 찜질방 소개를 빼놓을 뻔 했는데요, 원적외선이 펑펑 나오는 황토 불가마 또한 훌륭하다고 합니다.
위치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400
영업시간 연중무휴
입장료 17000원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