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는 지난해 연결 영업수익 1조9556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토스와 자회사 매출을 모두 포함한 수치로 전년 대비 42.7% 증가한 규모다. 토스는 활성 이용자 수 증가에 따라 간편결제·커머스·광고 등 전반적인 사업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결과라고 설명했다. 2024년 말 기준 토스 애플리케이션(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와이즈앱 기준 전년 대비 29% 늘어난 2480만명을 기록했다.
자회사인 토스증권, 토스인컴, 토스페이먼츠, 토스인슈어런스의 고른 영업수익 성장세도 매출 확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지난해 토스증권과 토스인슈어런스의 영업수익은 각각 4265억8722만원, 1201억3848만원으로 호실적을 보였다. 다만 영업수익 8196억7804만원을 기록한 토스페이먼츠는 자회사 중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했지만, 총포괄손익은 432억원의 적자가 났다. 총포괄손익은 당기순이익과 기타손익을 더한 모든 이익이다.
아울러 토스는 지난해 첫 연간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 지난해 연결 영업이익은 907억원, 연결 당기순이익은 213억원을 기록하며 수익성 지표 전반의 개선을 이뤘다.
이는 수익 기여도가 높은 컨슈머 서비스 부문의 성장이 견인한 결과로 풀이된다. 컨슈머 서비스 부문은 송금, 중개, 광고, 간편결제, 증권, 세무 등의 서비스를 통칭한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이번 성과는 토스의 성장 전략이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플랫폼 구조 고도화를 통해 수익성과 성장성을 함께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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