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부산아이파크가 유소년 팀 출신 미드필더 이수아를 영입해 중원을 보강했다.
28일 부산은 "연령별 국가대표를 경험한 U15(낙동중), U18(개성고) 유스 출신 미드필더 자원 이수아를 영입했다"라고 발표했다.
2005년생의 미드필더 이수아는 공을 소유했을 때 창의적인 패스와 플레이를 만들 수 있으며, 탈압박 능력을 갖추고 있는 플레이메이커 유형의 선수다. 부산의 유스 출신으로서 개성고 시절 주장을 맡을 정도로 팀 내 주목받았던 선수다.
지난해 한남대에 진학 후 제19회 1,2학년 대학축구연맹전 백두대간기 우승(3연패), 제60회 추계대학축구연맹전 태백산기 우승을 함께 이끌었고, U19, U20 대표팀 이창원호에 승선하여 아시아축구연맹(AFC) U20 아시안컵과 U19 EOU컵에 출전하는 등 국제 경험도 쌓았다.
이수아는 “어렸을 때부터 유스로서 꿈을 키워왔던 부산아이파크에 들어와서 프로 선수로 뛸 수 있어서 행복하고, 꿈을 이룬 것 같아서 좋다”라며 “늦게 합류하게 됐지만, 얼른 적응해서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포부를 남겼다.
또한 골을 잘 넣는 선수보다는 잘 만들어주는 선수라고 본인을 평가한 이수아는 팀 내 임민혁을 롤모델로 삼아 임민혁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고도 밝혔다.
이수아 (LEE SUA)
생년월일: 2005.05.28
포지션: MF
신체조건: 177cm / 70kg
출신교: 낙동중-개성고-한남대
사진= 부산아이파크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