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심영범 기자] 햄버거 가격이 무섭게 치솟고 있다. 원자재 가격 증가와 환율 상승으로 인한 부담이 누적된데 따른 업체들의 결정이다.
28일 롯데리아에 따르면 다음달 3일부터 65개 메뉴 가격을 평균 3.3% 인상한다. 지난해 8월 가격을 올린 데 이어 8개월 만의 추가 인상이다.
인상 폭은 100∼400원으로 지난해 8월 100∼200원을 올렸을 때보다 최대 인상 폭이 2배나 된다.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인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 가격은 단품 기준 5000으로 200원(4.2%)씩 인상된다. 세트 메뉴는 각각 7300원으로 200원씩(2.8%) 오른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속되는 국내 경영상의 제반 비용 비용 증가와 더불어 해외 환율 및 기후 변화 등 외부 환경 요소로 인한 원가 부담이 가중됨에 따른 가맹점의 이익률 유지를 위해 판매가 인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노브랜드 버거 가격도 오른다. 이날 신세계푸드는 다음 달 1일 노브랜드 버거 메뉴 가격을 평균 2.3% 올린다고 전했다. 노브랜드버거의 가격 인상은 지난해 2월 이후 1년 2개월 만이다.
써브웨이 역시 다음 달 1일 메뉴 가격을 올린다. 인기가 많은 15㎝ 샌드위치 메뉴는 단품 기준으로 평균 250원(약 3.7%) 오른다.
15㎝ 기준 에그마요는 5700원에서 5900원으로 200원(3.5%) 오르고 이탈리안 BMT는 6900원에서 7200원으로 300원(4.3%) 인상된다.
앞서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일부터 2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 인상했고, 버거킹은 지난 1월 와퍼 등 일부 제품 가격을 100원씩 올렸다.
맘스터치도 지난해 10월 '싸이버거' 세트를 6900원에서 7300원으로 인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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