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의 신상 음료가 엄청난 인기를 끌어 모았다.
지난 5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슈크림 라떼'와 '슈크림 말차 라떼' 2종을 출시했다. 이 음료들은 출시 2주 만에 200만 잔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영업시간 기준, 1초 당 3잔씩 팔린 셈이다.
역대급 기록 세우고 있는 스타벅스의 신상 음료.. "2주 만에 200만 잔"
스타벅스 측은 슈크림 라떼와 슈크림 말차 라떼가 인기 음료인 '자몽 허니 블랙 티'보다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음료들은 스테디 음료인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에 이어 판매랑 3위와 4위에 올랐다. 이는 스타벅스의 프로모션 음료 중 최다 판매 수치다.
슈크림 말차 라떼의 경우, 20대(35%)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했으며, 슈크림 라떼는 30대(37%) 고객이 가장 많이 찾았다. 특히 성수 지역 5개 매장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슈크림 망고 쿠키 라떼'는 20~30대 고객 비중이 무려 80%에 달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신상 음료들이 엄청난 판매고를 기록한 것에 대해 "휘핑 크림 때문에 이 음료를 마신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슈크림 휘핑 크림이 인기 요인이다. 실제 구매 고객 10명 중 9명은 휘핑 크림을 필수로 추가하며, 그중 60%는 '휘핑 크림 많이'를 요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신상 음료의 인기에 판매 기간을 2주 연장했다. 다음 달 28일까지 슈크림 라떼와 슈크림 말차 라떼를 만나볼 수 있다.
슈크림 라떼&슈크림 말차 라떼, 가격과 열량은?
한편, 스타벅스의 슈크림 라떼는 지난 2017년 한 차례 출시된 바 있다. 슈크림 라떼의 슈크림에는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가 있는데, 이것은 에스프레소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슈크림 라떼의 누적 판매량은 약 2,100만 잔이라고 한다.
슈크림 라떼의 가격은 톨 사이즈 기준 6,500원이며, 열량은 230Kcal다. 슈크림 말차 라떼는 같은 사이즈 기준 6,300원이며, 열량은 297Kcal다. 만약 슈크림 라떼를 보다 건강하게 먹고 싶다면, 우유 종류를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우유로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시럽이나 에스프레소 샷을 줄여 당류와 열량을 조절하는 것도 방법이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