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수민 기자] 고물가 속 백화점 식당가가 외식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27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올해(1월1일~3월26일)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 등 전국 백화점 식당가 매출이 지난해 대비 12.6% 증가했다. 특히 같은 기간 3040 고객의 백화점 식당가 매출은 31.7% 늘었다.
고물가 속에서도 백화점 식당가에 고객들이 몰리는 이유는 쾌적하고 편안한 실내 환경 때문으로 분석된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더불어 주차 후 식당까지 이동도 편하기 때문이다.
특히 유아휴게실, 수유실 등 고객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유·아동 동반 가족 고객이 많은 3040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메뉴 선택지도 한몫을 한다. 백화점에서 운영하고 있는 콜키지프리, 금액대별 할인 등 프로모션이나 백화점 포인트 등을 잘 활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식사를 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 백화점 식당가는 비싼 레스토랑이 모여있는 곳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고물가 상황 장기화로 외식 부담이 커졌기 때문에 백화점 식품 테넌트에 대한 체감 물가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 돼 ‘가성비’ 좋은 외식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백화점 식당가를 이용한 고객들의 연계 구매율도 높다. 지난 2월 현대백화점 식당가를 저녁 시간에 이용한 고객의 48.1%가 당일 패션·잡화·아동 등을 구매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식당가를 찾는 고객을 겨냥한 미식 프로모션인 ‘다이닝 위크’를 매월 진행하기로 했다. 다이닝 위크는 저녁 시간(오후 5시 이후) 백화점 식당가의 유명 레스토랑을 4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외식 이벤트다. 3월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열린다.
무역센터점과 천호점에서는 발레파킹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사전에 전화로 레스토랑을 예약한 뒤 이용 당일 오후 5시 이후에 백화점 발레 라운지를 방문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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