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공경식 기자 = 현대백화점은 올해(1월 1일~3월 26일)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 등 전국 백화점 식당가 매출이 지난해와 비교해 12.6%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식당가에 고객들이 몰리고 있는 이유는 쾌적하고 편안한 실내 환경 때문으로 분석된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물론, 주차 후 식당까지 이동도 편하기 때문이다.
특히 같은 기간 3040 고객의 백화점 식당가 매출은 31.7% 늘었다.
유아휴게실·수유실 등 고객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유·아동 동반 가족 고객이 많은 3040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가격과 다양한 메뉴도 인기 요인이다.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프로모션이나 백화점 포인트 등을 활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식사를 할 수 있다. 전국 인기 맛집들도 입점해 있어 선택지가 다양하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백화점 식당가를 이용한 고객들의 연계 구매율도 높다. 지난 2월 현대백화점 식당가를 저녁 시간에 이용한 고객의 48.1%가 당일 패션·잡화·아동 등을 구매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식당가를 찾는 고객을 겨냥해 저녁 시간(오후 5시 이후) 백화점 식당가의 유명 레스토랑의 가격을 40% 할인하는 '다이닝 위크'를 매월 진행하기로 했다.
3월 행사는 이달 28일부터 내달 6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열린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미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선호가 높아져 백화점 내 레스토랑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고객들이 더 편안한 환경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환경과 서비스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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