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정책개발협의회, 시민·사회단체와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평택항정책개발협의회, 시민·사회단체와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경기일보 2025-03-26 14:17:04 신고

3줄요약
26일 오전 이동훈 평택항정책개발협의회 회장이 평택시발전협의회 사무실에서 정치총회 및 세미나를 열고 위촉식을 진행 하고 있다. 최해영 기자
26일 오전 이동훈 평택항정책개발협의회 회장이 평택시발전협의회 사무실에서 정치총회 및 세미나를 열고 위촉식을 진행 하고 있다. 최해영기자

 

평택항 발전을 유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택항을 만들자며 시민·사회단체들이 뭉쳤다.

 

26일 평택항정책개발협의회는 오전 평택시발전협의회 사무실에서 평택지역 43여개 시민·사회단체 대표 및 강정구 시의회 의장, 이학수 도의원, 이동현 평택대 총장,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가졌다.

 

평택항의 개발계획 현황과 국내외 물류 중심지로 자리 잡기 위한 전략 등을 논의 하기 위해 마련된 이 자리에서 변백운 공동대표는 ▲평택항 물류 인프라 확충 방안 ▲친환경 항만 조성 전략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 ▲배후단지 개발과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등의 현황을 설명했다.

 

특히 최근 급변하는 국제 해운·물류 환경 속 평택항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대응 방안에 대한 논의를 벌이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평택항이 수도권과 중부권 물류의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항만 시설 확충과 배후단지 활성화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동훈 상임공동대표는 축사를 통해 “평택항은 시민과 함께 하는 깨끗하고 쾌적하며 시민 모두가 자연향유권을 누릴 수 있는 항만 친수공간 조성은 물론, 레저와 해양문화가 가미되야 된다”며 “평택항을 보고 싶은 꿈의 장소로 거듭나도록 우리 모두가 합심해 노력할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는 전명수·변백운·박기철·차화열·이훈희·박판규·김광태·신종준·장승재·이동훈 공동대표를 위촉하고, 상임공동대표로 이동훈 회장을 선출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