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진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의료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닥터나우는 지난 2월 전문 리서치 업체 오픈서베이를 통해 전국 20대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부문 브랜드인지도 조사를 진행, ‘아플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묻는 문항에서 응답의 40%를 차지하며 1위를 수성했다.
이는 1위에 랭크됐던 전년 34%비중에 비해 6%가량 상승한 것으로, 닥터나우 브랜드를 통해 비대면진료에 대한 국민적인 인식이 크게 확산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가장 먼저 찾는 비대면진료 서비스’와 ‘자주 이용하는 비대면진료 서비스’ 등 비대면진료 서비스 중 이용현황을 묻는 서술형 응답 부문에서는 모두 49%이상이 닥터나우를 거론하는 등 동종 서비스 대비 압도적인 격차를 보였다.
닥터나우 정진웅 대표는 "지난해 TV매체를 활용한 비대면진료 인식 개선 캠페인과 나우약국을 필두로 한 닥터나우의 서비스 고도화가 준수한 시너지 효과를 거두며 국내 비대면진료에 대한 인지 확산에 기여했다”며, "최근 단골약국 증가 등 비대면 참여 약사의 역량이 발휘되며 약배송 제한 이후 최대 난관인 이용자의 처방약 수령 경험도 지속 개선 중"이라고 말했다.
실제 닥터나우 이용 수치 및 약국 참여도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2월 기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양대마켓 합산 기준, 닥터나우의 누적 앱 설치 수가 610만 건을 돌파했다. 평균 평점은 4.8점대로 높은 만족감과 긍정적인 사용경험을 지속 제공 중이다.
아울러, ‘단골약국’이 2월 기준 누적 6만 9,000여곳이 지정되며, 시스템 론칭 이후 매월 평균 15% 이상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단골약국’은 이용자가 원하는 동네약국을 지정해 빠르게 처방을 의뢰하고 방문 픽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닥터나우 제휴 여부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자유롭게 원하는 동네약국을 선택할 수 있다.
‘단골약국’ 등 약사들의 비대면 처방 참여도가 높아지며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이 더욱 증대되는 추세다. 다양한 처방전을 다루는 약사의 조제관리 및 복약지도 역량이 적극 발휘되며 방문수령을 원하는 지역 이용자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2024년 한해 닥터나우를 통해 조제를 완료한 약국은 17,100개소로 대한민국 약국 10곳 중 7곳이 비대면 처방에 참여했다. 시도단위 지역별 약국 참여율을 연평균 55%이상 증가, 이중 비수도권 지역이 연간 59% 이상 크게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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