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심영범 기자] 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2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발표한 브랜드 진단 평가제도이다.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234개 산업군 가운데 평가지수가 산출된 브랜드는 3900여 개이며, 이 중 귀뚜라미보일러를 포함해 단 16개 브랜드만이 27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K-BPI 종합점수 599.0점을 기록하며 가정용보일러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세부 평가항목 중 ‘가정용보일러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를 물어보는 ‘최초 인지도’ 부문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귀뚜라미는 기후 위기와 에너지 요금 급등 등 시장 환경에 대응해 친환경 보일러와 3세대 카본매트, 카본보드 등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다수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주요 가스보일러 제품군이 보일러 업계 최초로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받았다.
귀뚜라미는 1990년대 중후반부터 보일러 업계에서 유일하게 지진감지기와 가스누출탐지기로 꾸려진 이중 안전 시스템을 가스보일러에 적용 중이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식 난방 문화 발전을 선도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며 “27년 동안 변함없는 지지를 보내준 고객 성원에 혁신 기술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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