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구미교육지원청 사교육지원센터 강사 오리엔테이션
경북도 구미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센터 201호에서 2025년 1기 구미 사교육 경감지원센터 강사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센터는 구미교육지원청 교육 발전 특구 사업 중 하나로 사교육의 부담이 없는 지역 및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해 11월부터 구미 관내 초중고학생 160여 명을 대상으로 '관리형 티칭 프로그램', 'AI 영어 특화 프로그램' 및 관내 100여 학급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 학습 캠프'를 제공했었다.
특히 2025학년도는 1기와 2기로 나누어 기수 당 170명씩, 340명의 학생에게 '관리형 티칭 프로그램'과 'AI 영어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년 170개 학급에 '자기 주도 학습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22일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관리형 티칭 프로그램 강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의 운영 취지 및 발전 방향 ▲학생 관리 방법 ▲온라인 프로그램 활용 방법 ▲개인정보 및 보안교육 등 운영 관련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센터는 구미 사교육 경감지원센터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청렴 서약식도 함께 가졌다.
강사 오리엔테이션 기념사진. 지원청
남성관 교육장은 "사교육 의존도를 줄이고 학생들의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강사의 책임 있는 지도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프로그램 운영과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 높은 수업이 될 수 있도록 구미 사교육 경감지원센터와 강사들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미=김시훈 기자 silim53@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