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GS25는 '혜자 브랜드' 간편식이 2년여 만에 8천500만개 팔렸다고 25일 밝혔다.
배우 김혜자의 이름을 딴 혜자 브랜드 간편식은 2023년 2월 15일 재출시한 이후 1초에 1.3개씩, 하루 평균 11만4천개 이상씩 팔려 누적 판매량이 올해 안에 1억개를 돌파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GS25가 2010년 첫 출시한 혜자 브랜드 도시락은 2017년 상반기까지 7년간 누적 매출이 1조원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2년 전 재출시되면서 도시락뿐 아니라 김밥, 주먹밥, 햄버거까지 나왔다.
재출시 이후 도시락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이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을 선택했다고 GS25는 전했다.
GS25는 '혜자로운 집밥' 시리즈에 '치킨마요 도시락'을 새로 추가하고 다음 달 '혜자로운봄' 프로모션을 통해 토스페이로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을 구매하면 50%를 페이백(환급) 해준다.
GS25는 '혜자로운 집밥' 간편식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국제구호개발 단체인 '월드비전'에 기부해 결식 우려 아동을 후원한다.
noano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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