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28개 치킨 프랜차이즈에 대한 소비자 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전체 1위를 차지했으며,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로 ‘브랜드스타’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8개 치킨 프랜차이즈에 대해서 지난 2월13일부터 3월13일까지 한달간 치킨 프랜차이즈 빅데이터 1224만475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내놨다. BBQ는 브랜드평판 긍·부정 분석에서 긍정비율 90.12%로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스탁은 특허를 받은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Stock Top Index) 지수를 토대로 2000년부터 우리나라 각 산업부문별 BSTI 최고 점수를 획득한 브랜드를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로 선정, 발표하고 있다. 올해 1,2월에 걸쳐 조사 및 평가한 이번 발표에서 BBQ는 11년 연속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달성했다.
BBQ는 2003년 첫 시작 이래 끊임없이 출점국을 확장하며 성과를 보이고 있는 BBQ 글로벌 사업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BBQ는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부터 대만, 필리핀, 베트남, 코스타리카, 파나마, 피지 등 57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K-푸드’를 선도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대한민국 치킨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BBQ에 오랜 시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소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글로벌 무대에서도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뷰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