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강준 기자 =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디시트렌드(dctrend) 2025년 3월 4주차 '이 남자, K-POP의 왕! 팬들이 뽑은 최고의 남자 1위는?' 주간 투표에서 10위를 기록한 가운데, 솔로곡 'Seven (feat. Latto)'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억 뷰를 달성하며 또 하나의 대기록을 세웠다.
정국은 지난해 7월 첫 솔로 싱글 ‘Seven’을 발표한 이후, 강력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해왔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지난 22일 오전 3시 53분경 유튜브 5억 뷰를 넘기며, 정국의 솔로곡 중 최초로 이정표를 세웠다.
‘Seven’은 사랑하는 사람과 일주일 내내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노래한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UK garage 장르 특유의 경쾌한 리듬, 그리고 정국의 부드러운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뮤직비디오는 마치 한 편의 로맨스 영화를 연상시키며, 정국이 연인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글로벌 차트에서도 'Seven'의 영향력은 식지 않았다. 정국은 해당 곡으로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및 ‘글로벌 200’ 차트에서 각각 87, 86주 연속 진입하며 K-팝 솔로 최장 기록을 경신 중이다.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서도 88주째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처럼 정국은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강력한 글로벌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팬들과의 끊임없는 소통과 음악적 도전으로 기록을 다시 쓰고 있다.
Copyright ⓒ 잡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