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군, (주)에스비테크와 540억원 투자 협약 체결 |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충청북도와 음성군은 24일 음성군청에서 (주)에스비테크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주)에스비테크 김재영 대표, 손경호 상무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투자협약에 따르면, ㈜에스비테크는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삼성면 본사 및 공장을 증설할 계획으로 오는 10월 착공해 5년간 540억 원을 투자하고 100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주)에스비테크는 반도체 및 하이테크 제조시설 클린룸 Access Floor 설치 공사 전문 업체로, 1992년 음성공장 준공을 시작으로 삼십 년이 넘도록 음성군과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 기업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업계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신기술 및 공법 개발과 지적 재산의 확보 등 아낌없는 투자로 기술혁신을 거듭하며 대한민국 설비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건설기성액(종합 공사실적) 1773억원을 기록하며 충북 도내 전문 건설업체 2502개사 중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23년에는 시공능력평가제도에서 철강 구조물 공사업 부문에서 3376억원, 금속 창호·지붕 건축물 조립 공사업 부문에서 3240억원을 기록하며 각 부문 도내 1위와 2위를 달성했다.
국내 사업뿐 아니라 중국 상해, 베트남 하노이, 미국 오스틴 등에 법인을 두고 글로벌사업에도 활발히 참여 중이다. 태국 IBM, 삼성전자 미국 오스틴 공장, 하이닉스 중국 북경 공장 건설 등에 참여해 글로벌 전문 건설 기업으로서 역사를 써 나가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1999년 ‘에스비테크 한마음봉사단’을 발족, 노인요양시설과 장애아동 복지시설 등을 정기적으로 방문하며 봉사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으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쾌척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날 (주)에스비테크는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에 장학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2022년을 시작으로 (재)음성군장학회에 기탁한 장학금액은 금회 기탁액 포함 누적 6000만원에 이른다.
조병옥 군수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주신 김재영 대표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에스비테크가 신성장산업 육성의 중심지 음성군에서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내 인재 양성에도 꾸준한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장학기금으로 적립해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통해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영 (주)에스비테크 대표는 “음성군의 환대와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원활하게 사업을 추진하며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화답했다.
한편 군은 이번 투자협약으로 민선 7기 이후 14조 1018억 원 투자유치 및 1만 7198명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달성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