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취약층에 퇴직자·전문가 연결해 민원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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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위 "취약층에 퇴직자·전문가 연결해 민원 서비스"

연합뉴스 2025-03-24 15:47:0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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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위, 취약계층 보호 강화를 위한 맞춤형 상담 지원정책 권익위, 취약계층 보호 강화를 위한 맞춤형 상담 지원정책

(세종=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국민권익위원회 윤영국 민원조사기획과장이 24일 정부세종청사 권익위 브리핑실에서 취약계층 보호 강화를 위한 맞춤형 상담 지원정책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2025.3.24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국민권익위원회는 24일 공공·민간 분야의 퇴직자·전문가와 협력해 취약 계층의 민원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권익위 윤영국 민원조사기획과장은 이날 e브리핑을 통해 "다양한 업무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퇴직자를 인력 자원으로 확보하고, 취약계층이 고충 민원을 신청할 때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익위는 취약계층에 긴급하거나 신속한 지원이 필요한 경우,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나 각종 혜택에 대한 정보 제공이 필요한 경우, 민원 신청서나 관계 서류를 직접 작성하고 제출하기 어려운 경우 민원인과 퇴직자를 일대일로 연결해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윤 과장은 "분야별 전문가를 조언자로 위촉해 자립준비청년에게 생활밀착형 길잡이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권익위는 주거·금융·취업·법률·의료 등 5개 분야 전문직 종사자를 조언자 집단으로 구성했으며,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언자 집단과 자립준비청년을 사회적 가족 형태로 결속한 '자립 패밀리'를 운영하기로 했다.

redfla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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