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전국학생선수권대회 단체전 우승을 차지한 제주사대부중 배드민턴 선수단.
[한라일보] 제주대사범대학부설중학교(제주사대부중)가 18년만에 배드민턴 전국 대회 단체전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제주사대부중은 지난 14일부터 24일까지 밀양시배드민턴경기장에서 열린 2025한국중고배드민턴연맹회장기 전국학생선수권대회 남중부 단체전에서 청소년국가대표 서현규의 활약에 힘입어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며 우승했다.
제주사대부중은 8강에서 신상중을 3:0, 4강에서 아현중을 3:1로 제압한 후 결승에 진출, 당진중도 3:0으로 압도했다. 서현규는 8강에서 결승까지 매 경기마다 세트스코어 2:0이라는 월등한 기량을 선보였다.
서현규는 강준우와 짝를 이뤄 출전한 남복 3학년 결승에서는 아쉽게 김다한·강용호(아현중)에게 패해 준우승에 그쳤다.
이와함께 제주여중은 임연희·주연서·강가온·신예주가 출전한 단체전 준결승에서 시흥능곡중에 0:3으로 패하며 3위, 김강민(제주사대부중)·박민하(제주여중)조가 출전한 혼합복식 준결승에서 황지승·장아희조에게 0:2로 패해 3위에 머물렀다.
제주여고는 고가영이 여자단식 2학년 준결승에서 인설아(창덕여고)에 0:2로 패하며 3위, 고가영·홍서현조가 역시 여복2학년 준결승에서 김한비·인설아(창덕여고)에 아쉽게 1:2로 패하며 3위, 고등부 혼합복식에서도 3위를 차지했다.
제주사대부중 길인철 코치는 "초등부 시절부터 성실히 훈련한 땀방울을 좋은 성적으로 만들어낸 선수들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며 "전국에 배드민턴으로 제주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Copyright ⓒ 한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