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재형 기자] 식음료 기업 일화가 우크라이나 시장에 첫 발을 내딛으며 유라시아 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건다.
일화는 우크라이나 수출 계약을 성사했다고 24일 밝혔다. 일화는 이번 진출과 관련, 글로벌 시장 확장 전략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일화는 올 초 글로벌 시장 확대의 일환으로 자사의 대표 음료 브랜드 ‘맥콜’을 중국에 정식 수출하며 유통 채널을 확대하기도 했다.
1차 수출 물량은 총 26종 약 6만3000개로 구성됐다. △보리 탄산음료 맥콜을 비롯해 △과일향 탄산음료 '탑씨 △프리미엄 과일음료 '프레주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등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우크라이나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한 과즙 탄산음료 브랜드 '팅글'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사비(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활용한 만큼 과즙 음료를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층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화는 우크라이나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유라시아 지역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각 국가별 유통 환경 맞춤형 전략을 수립해 인근 국가들로 수출 확대를 단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일화 관계자는 "러시아, 카자흐스탄에 이어 우크라이나 시장 진출은 본격적으로 유라시아 시장을 공략하는 초석”이라며 “일화의 다양한 음료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현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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