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영화 '밤낚시'로 '애드페스트' 본상 5개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노션, 영화 '밤낚시'로 '애드페스트' 본상 5개 수상

아주경제 2025-03-24 10:34:23 신고

3줄요약
영화 밤낚시 포스터
영화 밤낚시 포스터 [사진=이노션]


이노션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 2025'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자동차와 공동 기획·제작한 '밤낚시' 캠페인으로 △브랜드 경험 △엔터테인먼트 △필름 크래프트 △필름 등 4개 카테고리에서 본상 5개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금상을 차지한 '브랜드 경험' 부문은 단순 광고를 넘어 소비자가 브랜드와 실제로 상호작용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캠페인에 상을 수여한다. 

밤낚시 캠페인은 배우 손석구와 현대차 아이오닉 5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단편 영화로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 

특히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획기적 촬영 방식과 자동차가 스토리를 전개해 나가는 흥미로운 테마로 현대차 브랜드의 혁신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다. 

실제 이 작품은 지난해 7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북미 최대 장르 영화제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에서 '최고 편집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획기적 크리에이티브를 시도한 캠페인이 국제적인 무대에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는 캠페인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