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진영 기자] LG유플러스가 외국인 고객도 쉽고 빠르게 알뜰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LG유플러스는 24일 ‘외국인 셀프개통’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고객이 상담사와 통화 없이 요금제 큐레이션(Curation)을 활용해 쉽게 개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알뜰폰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의 공식 알뜰폰 온라인몰 ‘알닷(알뜰폰닷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알닷’은 U+알뜰폰 요금제 비교·가입·개통을 5분 만에 비대면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기존에는 외국인 고객이 알뜰폰을 개통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거나, 상담사와 통화를 해야 했다. 이 경우 언어 장벽으로 인해 개통에 불편을 겪거나 많은 시간이 걸리는 등 불편함이 많았다.
불편 해결을 위해 LG유플러스는 ‘알닷’에 외국인 고객만을 위한 셀프개통 페이지를 새롭게 도입했다. 언어 장벽을 해결하기 위해 국내 거주 비율이 높은 외국인 출신국에 맞춰 중국어·베트남어·태국어·러시아어·영어 등 총 5개 언어로 가이드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외국인 고객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큐레이션 기능도 도입했다. 외국인 고객은 큐레이션 기능을 활용해 자신에게 맞는 알뜰폰 상품을 검색하고 가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알닷 신규 서비스 출시에 맞춰 외국인 고객을 위한 개통 혜택도 마련했다. 3월 한 달간 ‘알닷’에서 알뜰폰 요금제를 개통한 외국인 고객에게는 알뜰폰 가입자 전원에게 제공하는 사은품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알닷’에서는 미성년자 셀프개통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부모 계정으로 로그인해 법정대리인 관계를 인증받고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쉽고 빠르게 알뜰폰을 개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알닷을 지속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알닷 페이지 전체를 외국어로 자동 번역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홍주영 LG유플러스 CSS개발 랩장은 “외국인과 고객 대상 셀프개통 서비스를 도입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쉽게 통신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알뜰폰 이용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개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전과 변화를 거듭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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