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국가 경제 개발청(NEDA) 이사회는 지역 사회 회복력과 인프라 개발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706억 페소(1조 8,038억 원) 규모의 프로젝트를 승인했다.
해당 기관은 성명을 통해 마르코스 대통령이 의장인 NEDA 이사회가 사회복지개발부(DSWD)의 567억 페소 규모 필리핀 지역 사회 회복력 프로젝트(PCRP)에 승인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특히 자연 재해와 같은 경제적 충격에 대한 지역 사회의 회복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계은행의 지원을 받은 이 프로젝트는 DSWD의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사회 서비스 제공을 위한 국가 지역 사회 주도 개발 프로그램의 후속 프로젝트이다.
빈곤율이 높고 기후적 위험이 심각하며, 발육 부진률이 높고 원주민 인구가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젝트는 500개 지자체에 걸쳐 413만 가구에 혜택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사회의 의사결정 능력과 회복력 계획을 강화하기 위한 참여적 계획 및 실행에 대한 적극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NEDA 이사회는 또한 농부들의 소득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이사벨라에 국가 관개 관리국이 투자하는 139억 페소 규모의 투마우이니 강 다목적 프로젝트를 건설하는 것을 승인했다.
올해 9월부터 2030년 9월까지 시행될 예정인 이 프로젝트는 투마우이니의 26개 바랑가이, 카바간의 3개 바랑가이, 일라간의 3개 바랑가이에 걸쳐 약 8,200헥타르에 관개 시설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의에서 NEDA 이사회는 또한 발로그-발로그 다목적 프로젝트 2단계의 범위, 비용 및 구현 기간에 대한 변경 요청을 승인했다.
잠발레스 산맥에 105.5m 높이의 댐과 저수지를 건설하는 이 프로젝트는 1단계 시행에서 21,935헥타르의 새로운 서비스 지역을 관개하고 12,475헥타르의 관개를 안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NEDA 이사회는 민다나오 도로 부문 성장 복도 개선 프로젝트에 대한 범위 변경 및 대출 금액 재분배 요청을 승인했다. 이 프로젝트는 도로와 교량을 개선하여 민다나오의 경제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NEDA 장관인 아르세니오 발리사칸은 이들 프로젝트 승인이 정부의 포괄적 성장을 추진하는 데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적 성장을 우선시함으로써 우리는 인프라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게획은 모든 지역이 번창하고 국가적 발전을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국가에 대한 우리의 비전을 반영한다."라고 그는 말했다.
NEDA는 또한 NEDA 이사회 회의에서 공공-민간 파트너십(PPP) 센터에서 PPP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현재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 불라칸 국제공항, 라긴딩안, 보홀 국제공항과 메트로 7호선 등 224개의 PPP 프로젝트가 시행되고 있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Copyright ⓒ 뉴스비전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