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입점 쇼핑몰들 ‘오늘출발’ 서비스 거래액 크게 늘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에이블리 입점 쇼핑몰들 ‘오늘출발’ 서비스 거래액 크게 늘어

데일리 포스트 2025-03-21 16:58:51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내 쇼핑몰들의 ‘오늘출발’ 서비스 거래액이 급증했다.

에이블리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10월 빠른 배송 서비스 개편을 통해 신규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는 쇼핑몰, 브랜드 등 입점 마켓 배송 방식과 에이블리가 자체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직접 배송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마켓 배송 상품은 각 마켓이 설정한 시간 전까지, 에이블리 배송 상품은 평일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하면 주문 당일 배송을 시작하게 된다.

지난 2월, 쇼핑몰 직접 배송 방식을 통해 판매된 ‘오늘출발’ 상품 거래액은 배송 서비스 개편 시점 대비 약 4개월 만에 55%가, 주문 수와 주문 고객 수는 각각 50%씩이 증가했다.

2030 인기 쇼핑몰 니어웨어와 베이델리는 ‘오늘출발’을 통해서만 월 억대 거래액을 기록했으며, 니어웨어의 ‘오늘출발’ 거래액은 약 6.4배(539%), 베이델리는 4.7배가량(367%)이 늘었다.

동기간 슈가파우더(88%), 블랙업(33%)의 ‘오늘출발’ 거래액도 성장세를 기록했다. 에이블리 빠른 배송 이용 쇼핑몰이 가파르게 늘며 ‘오늘출발’ 상품 수는 2.4배(140%) 증가했다.

에이블리는 오늘출발 거래액 급증과 관련해 ‘셀러 친화적’ 빠른 배송 운영 방식을 통해 셀러 진입장벽을 대폭 낮춘 점을 성과 원인으로 꼽았다.

‘오늘출발’ 이용 쇼핑몰이 늘며 고객은 더 많은 상품을 빨리 받아볼 수 있게 되고, 이는 곧 셀러 매출 증대 및 빠른 배송 상품 라인업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되고 있다.

에이블리 입점 쇼핑몰 블랙업 고일훈 실장은 "에이블리 ‘오늘출발’은 타 플랫폼 대비 최소한의 리소스로 운영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빠른 배송 서비스로, 신규 고객은 물론 양질의 리뷰를 빠른 속도로 확보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며 "특히 신상품은 ‘오늘출발’ 배송 서비스 이용 시, 일반 배송으로 판매한 신상품 대비 단기간 확실한 매출 상승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에이블리는 ‘오늘출발’ 상품만 모아볼 수 있는 전용관, 전용 기획전, 검색 필터 등을 마련해 상품 노출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슬로우앤드는 지난 17일, 봄 신상품을 빠른 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오늘출발’ 전용 기획전을 오픈했다. 진행 2일 차,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를 방문한 유저 수는 전일 대비 하루 만에 약 45%가량 증가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론칭 초부터 셀러의 성장이 곧 플랫폼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상생’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배송 영역 역시 상생 기조를 그대로 적용해 셀러 접근성과 편의성에 집중했다”며 “이커머스 시장 내 배송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기에 앞으로도 셀러와 유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배송 서비스를 발전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