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민원 처리 효율성을 높이고, 대민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민원게시판과 카카오톡 챗봇(Chatbot)을 활용한 개선 방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민원인의 요구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며,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함이 목적이다.
기존 운영 시스템은 다양한 채널을 통한 민원 접수로 민원 처리 속도가 지연되고, 반복적인 문의로 인해 업무 효율성이 저하되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공단은 민원 게시판과 챗봇을 활용해 민원 처리 속도를 개선하고, 자동응답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임병호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민원 게시판과 챗봇의 연계를 통해 24시간 민원 응대 체계를 구축, 야간과 주말에도 민원 접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게 됐다”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이용자 대상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함과 동시에 민원 처리 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VOC (고객의 소리) 관리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주차사업부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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