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이 AI 컴패니언의 기능을 확장해 새로운 에이전틱 AI 스킬과 가상 에이전트 기능을 도입했다. 줌 미팅, 줌 폰, 줌 팀챗, 줌 닥스, 줌 컨택센터 등 플랫폼 전반에 AI 기능을 추가하며, 45가지 이상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업무 생산성과 협업 효율성을 높인다.
AI 컴패니언은 단순한 비서를 넘어 사용자를 대신해 작업을 실행하고, 여러 단계를 관리하며, 최적의 AI 스킬과 에이전트를 선택해 업무를 지원한다. 캘린더 관리, 클립 생성, 문서 작성 기능이 추가됐으며, 대화형 셀프서비스를 지원하는 줌 가상 에이전트는 메모리와 추론 기능을 활용해 맥락을 고려한 대화를 수행한다. AI 스튜디오(AI Studio)를 통해 맞춤형 가상 에이전트를 생성할 수 있으며, 줌 레베뉴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영업 특화 AI 에이전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줌 태스크는 회의 요약, 채팅, 이메일에서 작업 항목을 자동으로 감지해 일정 예약과 문서 생성 등 업무를 추적하고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기반 미팅 아젠다는 회의 준비를 체계적으로 돕고 실시간 노트를 제공해 회의 종료 후 요약과 액션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줌 폰의 AI 컴패니언은 음성 메시지를 요약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연동해 통화 요약과 우선순위별 작업 정리를 지원한다.
AI 컴패니언은 줌 닥스를 통해 문서 작성과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며, 내부 및 외부 정보를 검색해 자동으로 데이터를 표 형식으로 정리할 수 있다. 중앙화된 자산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줌 드라이브는 5월 출시 예정이다.
줌 AI 컴패니언은 줌 유료 서비스가 포함된 사용자 계정에서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되며, 특화 기능과 맞춤형 설정, 서드파티 에이전트 연동 기능은 별도 요금이 적용될 수 있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포함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