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직자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이번 교육은 민원인의 높아진 서비스 기대 수준에 맞춰 직원들의 민원 응대 요령 습득과 친절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행복하게HRD 대표 전명수 강사가 강의를 맡아'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시네마 속 키워드 산책'이란 주제로 ▲민원 응대의 의미와 중요성 ▲불만을 줄이는 현장 표현 전략 ▲모두의 따뜻한 시간을 위한 나의 모습에 대한 고찰에 대해 다뤘다.
영화를 함께 감상하며 영화 속 내용을 스토리텔링한 교육 방식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 진행된 업무 역량 교육에서는 2025년 정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 대비해 2024년 고양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국민신문고 민원의 적정한 처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응대 교육과 직무교육을 실시해 민원업무담당자 보호와 더불어 시민이 편리하고 만족하는 행정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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