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웨이브가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중 처음으로 인공지능 컨택 센터(AICC)를 도입하고 AI 상담사 '웨이비'가 고객 상담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용자가 웨이브 고객센터에서 자연어로 질문하면 웨이비가 음성 데이터를 분석, 바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문자 정보에 친숙한 이들을 위해 기존 1:1 문의 게시판, 채팅 상담 채널도 유지한다.
이상진 웨이브 고객경험관리 리더는 "웨이브 상담센터에 축적된 다양한 유형의 고객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AI 컨택 센터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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