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국내 OTT 업계 최초 AI 상담사 도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웨이브, 국내 OTT 업계 최초 AI 상담사 도입

연합뉴스 2025-03-20 09:15:39 신고

웨이브 로고 웨이브 로고

[웨이브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웨이브가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중 처음으로 인공지능 컨택 센터(AICC)를 도입하고 AI 상담사 '웨이비'가 고객 상담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용자가 웨이브 고객센터에서 자연어로 질문하면 웨이비가 음성 데이터를 분석, 바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문자 정보에 친숙한 이들을 위해 기존 1:1 문의 게시판, 채팅 상담 채널도 유지한다.

이상진 웨이브 고객경험관리 리더는 "웨이브 상담센터에 축적된 다양한 유형의 고객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AI 컨택 센터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csm@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