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5일 출시한 슈크림 음료 2종의 판매량이 2주 만에 200만잔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통상 영업시간을 기준으로 1초당 약 3잔씩 판매된 셈이다.
스타벅스는 올해 봄 시즌 ‘슈크림 라떼’와 슈크림 라떼에 말차를 더한 ‘슈크림 말차 라떼’를 선보였다. 슈크림 라떼는 기존 대비 당과 칼로리를 10% 낮춘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슈크림 음료 2종은 지난해 판매량 상위 3위 음료 중 하나인 ‘자몽 허니 블랙 티’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며 “아메리카노와 라떼에 이어 판매량 3위, 4위에 각각 올랐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슈크림 음료의 인기에 힘입어 슈크림 라떼의 판매 기간을 다음 달 28일까지로 2주 연장한다.
2017년 처음 출시된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간 노란 슈크림과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특징으로 지난해에만 300만잔 이상 팔렸다. 누적 판매량은 2100만잔 이상이다.
스타벅스는 올해 슈크림 라떼 출시 9주년을 맞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뚝섬역교차로점을 슈크림 팝업스토어로 선보이며 인근의 성수역점과 성수점, 뚝섬역점, 서울숲역점은 슈크림 특화 매장으로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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