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이혜원 인턴기자] 18일 NCT 마크의 첫 솔로 앨범 선공개곡 뮤직비디오 티저 및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어 화제다. 18일 NCT 공식 계정 등에 오픈된 마크의 첫 솔로 앨범 선공개곡인 '+82 pressin' (Feat. 해찬)' 뮤직비디오 티저는 강렬한 비트와 독보적인 분위기, 힙합 퍼포먼스까지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티저 이미지에서는 'TEENAGE DREAMS(십대의 꿈들)' 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온다. 이 둘은 십대부터 만나 지금까지 한 팀으로 달려왔다. 팀 내 유일하게 'NCT 127', 'NCT DREAM' 두 팀을 함께 하고 있는 것처럼 긴밀한 관계성과 서사를 자랑한다. 특히 음악적 시너지가 도드라지는데, 팬들 사이에서 유명한 '빌리어네어' 등이 예시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선공개곡에서 해찬의 피처링이 더해지고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볼 수 있는 데칼코마니적인 퍼포먼스가 최강의 듀오로 손꼽히는 '마크 X 해찬'의 조합이 기대를 모은다.
NCT 마크는 지난해 싱글로 발표한 '200'에서 스파이더맨을, 래퍼 이영지와 호흡을 맞춘 '프락치'에서는 맨인블랙을 오마주한 것 같다는 반응을 불러일으켰는데, 이번 +82 pressin' 에서도 영화 씬 시티를 오마주한 것 같다는 팬들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아티스트로서 뛰어난 퍼포먼스는 물론 다양한 장르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내고 있는 NCT 마크의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가 되는 바이다.
마크의 첫 솔로 앨범 선공개곡 '+82 pressin' (Feat. 해찬)' 는 3월 19일 오후 6시 공개되며, 앨범 'The Firstfruit'는 4월 7일 오후 6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 음원 공개된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