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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동 행정 업무와 공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다년간의 동일·반복 업무 부적정 사례 등을 정리한 '업무매뉴얼 & 체크리스트'를 마련해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업무매뉴얼 & 체크리스트는 직원들의 사전 자체 점검을 통해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 오류와 비리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목적이다.
일선 동 주민센터의 복지행정 및 일반행정 분야와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공사업무 분야의 업무 담당자들이 스스로 점검할 수 있게 제작됐다.
특히 저연차 또는 신규 공무원이 적극적으로 활용해 업무 미숙지나 담당자 변경에 따른 실수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와 단계별 업무처리 점검 사항 등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조성명 구청장은 "주민생활밀착형 업무를 중심으로 적법성과 효율성을 구현할 수 있는 자체 감시·통제 활동을 강화해 정확하고 미래지향적인 행정을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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