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기업회생 피해 사과…"모든 채권 상환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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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기업회생 피해 사과…"모든 채권 상환 약속"

르데스크 2025-03-14 11:44:2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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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가 최근 기업회생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협력사, 입점주, 채권자 등 모든 관계자들에게 사과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모든 채권을 변제하겠다고 밝혔다.


14일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은 1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본사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회생절차로 인해 불편을 겪고 계신 협력사 입점주 채권자 등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많은 분들의 피해와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하루라도 빨리 회사를 정상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법원에서 신속하게 회생절차 개시를 결정해 준 덕분에 현재 빠르게 정상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전날까지 상거래채권 3천400억원 상환을 마쳤다. 대기업과 브랜드 점주를 제외한 대부분의 영세업자 채권은 곧 지급 완료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13일 현재 기준 현금시재가 약 1600억원이며 영업을 통해 매일 현금이 유입되고 있는 점을 고려했을 때 잔여 상거래채권 지급도 문제가 없다"고 덧붙였다.


또 회생절차 개시 후 홈플러스는 영업부분에서도 긍정적인 실적 지표를 보이고 있다며 회생절차가 개시된 지난 4일 이후 한 주간 매출은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던 지난해 동기 대비 13.4% 증가했으며 객수도 5% 증가하는 등 회생절차와는 상관 없이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조 사장은 "세간의 우려와 달리 영업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실적 지표를 보인다"며 "4일 이후 한 주 동안의 매출은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던 작년 동기보다 13.4% 증가했고 고객 수도 5% 증가하는 등 회생절차와는 상관 없이 좋은 성과를 보인다"고 말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13일 현재 하이퍼, 슈퍼, 온라인 거래유지율은 95%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몰 99.9% 물류 100%, 도급사 100% 등 나머지 부분들은 회생절차 개시 이전 수준을 보이고 있다.


향후 정상화를 위해 이해관계자의 양해와 도움을 당부했다. 조 사장은 "현실적으로 모든 채권을 일시에 지급하기는 어려움에 따라 소상공인과 영세업자 분들의 채권을 우선순위로 해 순차적으로 지급 중에 있다"며 "이 부분에 대해 분할상환 일정에 따라 반드시 모든 채권을 상합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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