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관광재단이 2025 어린이 시각예술 창작 워크숍 ‘나도 미술 작가’ 1기에 참여할 어린이 교육생 20명을 3월 24일까지 모집한다.
‘나도 미술 작가’는 어린이들이 생태 체험학습을 통해 얻은 생각과 느낌을 시각예술 창작 활동으로 표현하고 전시까지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미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술 창작 활동을 통한 화성시 어린이들의 예술 감수성 확대와 자기효능감 함양을 위해 기획됐다.
본 프로그램은 이론과 체험학습, 창작활동을 병행한 교육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총 4주 동안 어린이들은 우리 주변 지역 환경을 관찰하고 다양한 시각예술 작품을 감상하면서 자기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다. 직접 작품을 만들고 전시하면서 융합적·창의적인 사고력과 소통 능력을 키운다.
교육은 오는 4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다. 모집 대상은 화성시 초등학생 3~6학년이며, 화성 열린 문화예술 공간 교육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안필연 대표이사는 “어린이들이 시각예술 창작 워크숍을 통해 창의력과 자기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화성시 어린이와 가족단위 문화 수요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독서신문 이자연 기자]
Copyright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