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김소현 기자] AI 기반 학습 플랫폼 클라썸(대표 이채린, 최유진)은 국내 교육 기업 당근영어, 아이비김영, 알파코와 콘텐츠를 제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제휴를 맺은 당근영어는 에듀테크 선도 기업 ㈜캐럿솔루션즈의 외국어 교육 서비스 브랜드로, 25년간의 운영 노하우와 1만여 개 이상의 체계적인 교육 콘텐츠, 원어민 강사진, AI 학습 솔루션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AI페르소나’는 전화·화상 수업 주제를 토대로 AI와 실전 상황을 경험할 수 있어 500여 개 이상의 기업 교육 담당자와 학습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아이비김영은 메가스터디교육의 대학 관련 대표 브랜드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취업 교육 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 교육 부문에서 컴퓨터 및 응용 교육, 상경 계열, 간호, 미용 등 다방면의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이공계 대학 전공 온라인 학습을 위해 ‘유니스터디’를 론칭한 바 있다. 2020년부터는 전문직 취업 인터넷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을 다각화했다.
알파코는 25년간 최적화된 러닝 솔루션을 제공해 온 B2B 교육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알파코 북러닝은 역량 개발을 위한 차별화된 학습 솔루션으로 핵심 개념 정리 및 실무 인사이트를 도출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산업군과 직무별 맞춤형 콘텐츠로 최신 트렌드와 전문 지식 습득을 지원하는 체계적 북러닝 서비스 선도 기관으로, 조직문화 형성과 실질 역량 향상에 기여한다는 평을 받는다.
이은경 ㈜캐럿솔루션즈 대표는 “클라썸과의 제휴를 통해 외국어 교육이 필요한 기업 및 기관 구성원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실질적인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채린 대표는 “이번 제휴로 구성원의 역량 향상과 커리어 성장을 통한 기업 발전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해 전문적인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라썸은 기업과 대학의 구성원들이 직무, 리더십, 디지털 전환, 자격증, 아티클 등 분야별 전문 콘텐츠를 자유롭게 신청하고 수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온 바 있다. 특정사의 일부 콘텐츠만 제공하는 방식과 달리 클라썸에선 양질의 콘텐츠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는 게 클라썸 측의 설명이다. 삼성, LG, 현대를 포함한 전 세계 32개국, 1만 1000여 개 이상의 기업·기관·대학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엔 세계 최대 글로벌 비즈니스 리뷰 플랫폼 G2에서 5개 배지를 획득한 바 있다.
Copyright ⓒ 한국대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