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14일 리뉴얼(재단장)을 마친 본점 신관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 면적은 8264㎡(2500평)에 이른다. 신세계 본점 신관 개점이래 최대 규모 개편이다.
신관 3층은 해외 디자이너 의류 전문관으로 재탄생한다. 파리와 밀라노, 뉴욕, 런던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의 도시에서 매년 선도적인 컬렉션을 선보이는 명품 의류 브랜드 20여 개가 들어선다.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인 르메르(Lemaire)와 미래적인 디자인과 실험적인 소재를 활용하는 꾸레쥬(Courreges)가 새롭게 문을 연다. 자크뮈스(Jacquemus), 에르뎀(Erdem), 드리스반노튼(Dries Van Noten) 등이 정규 매장을 오픈한다.
신관 2층 명품 매장은 버버리, 발렌시아가, 브루넬로 쿠치넬리, 생로랑 등 브랜드 10여 개가 기존보다 20% 정도 매장 규모를 확대하면서 가방, 지갑류뿐만 아니라 의류, 액세서리까지 상품군을 더 늘렸다.
이탈리아와 프랑스를 대표하는 주얼리 브랜드인 포멜라토(Pomellato)와 메시카(Messika)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명품 주얼리 브랜드가 기존 대비 2배 이상 확대됐다.
본관 5층에 있던 식당가도 신관 13층과 14층으로 자리를 옮겼다.
2019년부터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구르망에 선정된 ‘광화문 국밥’과 6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를 획득한 ‘서관면옥’이 업계 최초로 들어선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식당가에 오는 6월까지 전통 있는 노포와 트렌디한 F&B(식음료) 매장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관 7층에는 블랙다이아몬드 이상 등급이 이용할 수 있는 퍼스트 프라임 라운지를 신설하고, 기존 퍼스트 라운지는 전면 재단장했다.
라운지 좌석을 사전에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와 프라이빗 다이닝룸(PDR)을 별도로 조성하고, 신세계 갤러리를 연계해 유명 작가의 예술 작품도 전시할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신관이 명품과 럭셔리 주얼리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맛집을 대거 유치하는 등 새롭게 변신했다"며 "향후에도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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