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책마중 프로그램 강사 양성 과정 운영..."시민 독서전문가 만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의왕시, 책마중 프로그램 강사 양성 과정 운영..."시민 독서전문가 만든다"

뉴스로드 2025-03-13 12:04:51 신고

의왕시 책마중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의왕시
의왕시 책마중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의왕시

[뉴스로드] 의왕시는 13의왕 한글 이음 사업의 일환으로 민··학 협력 책마중 프로그램 강사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책마중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프로그램 운영 강사를 직접 양성하며, 이번책마중 프로그램 강사 양성 기본 과정(초등책놀이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을 통해 시민 독서전문가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본 과정을 마친 참가자가 20261~2월 심화 과정까지 참여해 초등책놀이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내년도 3월부터 책마중 프로그램 강사로 정식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부터 추진 된 의왕시 책마중 프로그램은 어린이집, 돌봄센터, 학교, 복지관 등과 협력하여 한글·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유아,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까지 전 생애를 아울러 독서 기반 한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2025년에는 3개 어린이집 3개 돌봄센터 9개 초등학교 2개 중학교 1개 복지관 등 총 18개 기관의 협력사업으로 추진된다.

의왕도시공사,‘고향사랑기부제’...답례품 왕송호수 스카이레일 탑승권 제공

의왕스카이레일 타워 모습/사진=의왕시
의왕스카이레일 타워 모습/사진=의왕시

의왕도시공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왕송호수공원 내 의왕스카이레일 탑승권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플랫폼고향사랑e음을 통해 의왕시에 기부하면, 다양한 답례품 중 의왕스카이레일 탑승권선택이 가능하다.

의왕스카이레일 탑승권을 답례품으로 신청 할 경우 성인 탑승권 기준 9000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되며, 탑승권은 우편으로 발송된다.

노성화 사장은 나들이 나가기 좋은 봄철, 스카이레일과 함께 왕송호수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하늘에서 감상하는 특별한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많은 분들이 고향사랑 기부제를 통해 의왕시의 발전을 응원하고, 답례품의 혜택도 받아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란 개인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방 재정에 기여하는 제도로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품,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