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 전문 브랜드 ‘아빠식당’, 부대찌개 등 간편 한식 10종 베트남 시장 수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밀키트 전문 브랜드 ‘아빠식당’, 부대찌개 등 간편 한식 10종 베트남 시장 수출

이데일리 2025-03-13 10:29:33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류 열풍이 한식에 대한 선호로 이어지면서 국내 식품 업계가 해외 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 ㈜호재에프에스의 가정간편식 전문 브랜드 ‘아빠식당’은 베트남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아빠식당은 베트남과 자사의 인기 제품 10종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공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제품은 오는 4월부터 베트남 현지 마트와 식당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트남 수출 품목은 아빠식당의 인기메뉴 △부대찌개 △곱창전골 △사골순대국 △얼큰시래기국밥 △흑돼지순살감자탕 △순살갈비탕 △황기편육 △명태회무침 총 10종으로, 해외에서도 한국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품목들이다.

국·탕·전골류는 보관과 조리가 간편한 냉동 밀키트 형태로, 냄비에 넣고 5분 내외로 끓이기만 하면 든든한 한식을 맛볼 수 있다.

호재에프에스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아빠식당의 밀키트 제품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번 베트남 시장 진출을 기점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빠식당은 ㈜호재에프에스가 지난 2020년 ‘세상에서 가장 쉬운 요리, 요린이도 뚝딱 만들 수 있는 간편하고 맛있는 한끼’를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우고 설립한 HMR 전문 브랜드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이노비즈(Inno-Biz) 및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그 우수성과 비전을 인정받았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