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이미지 스타트업 스모어톡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AI 이미지 편집' 서비스, 'Urimg'를 정식으로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의 번거로운 회원 가입 절차를 완전히 없애 사용자들이 즉시 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편집 도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스모어톡은 'Urimg'에 최고 성능의 배경 제거 AI, 해상도 향상 AI를 도입하여 초보 사용자도 손쉽게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 편집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서비스를 무료 서비스로 출시하기 위해 많은 비용 투입 없이 AI의 도움을 받아 팀 내 비개발자가 단독으로 서비스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황현지 스모어톡 대표는 "무료로 누구나 간편하게 AI 이미지 편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이번 서비스 오픈의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기존의 AI 이미지 에이전트, 플라멜과 함께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쉽게 이미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모어톡은 국내 1위 AI 이미지 서비스, 플라멜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서비스 가입자 13,000명을 돌파했다. 연내 한국형 이미지 생성 AI 모델 공개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