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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자적인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인 SCI(Synthetic Customer Intelligence)를 활용하여 도출된 결과를 반영하고 있다. SCI는 모바일 사용성 데이터, 카드 결제 데이터, 고객 행동 데이터 등 다양한 분산 데이터를 AI가 정교하게 분석하여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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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는 ChatGPT (챗GPT)로 386만 9088명이 사용해 전달에 비해 23% 증가했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77분, 2월 신규 설치 건수는 80만 건이었다. 남성 48%, 여성 52%로 여성 사용자가 조금 더 많았다.
2위는 에이닷으로 155만 2558명이 사용했고, 지난달 대비 16% 증가했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5분이었고, 신규 설치 건수는 13만 건, 성비는 남성 48%, 여성 52%였다.
3위는 뤼튼으로 85만 1792명이 사용하며 지난달 대비 7% 감소했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305분, 신규 설치 건수는 25만 건, 성비는 남녀 성비는 남성51%, 여성 49%였다.
지난달 사용자수가 가장 많이 늘어난 앱은 Perplexity (퍼플렉시티)였다. 사용자수는 45만 7209명으로 지난달 대비 37% 증가했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36분, 신규 설치 건수는 17만 건이었다. 성비는 남성 61%, 여성 39%였다.
마지막으로 보안 논란으로 신규 앱 다운이 정지된 중국 DeepSeek (딥시크)도 사용자수 40만 1394명을 기록해 지난달 대비 19%증가했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19분, 신규 설치 건수는 16만 건, 성비는 남성이 76%, 여성이 24%를 이용해 가장 남성들에게 사랑받았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은 128만 97명이 사용해 지난달 대비 9% 증가해 6위를 기록했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16분이었다.
뒤를 이어 Chatbot AI (챗봇 AI), AI Chatbot (인공지능 챗봇), ChatOn (챗온) 등이 차지했다.
이번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지에이웍스의 마케팅클라우드 및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이번 보고서는 AI가 분석한 디바이스 단위의 추정치를 기반으로 하며, 실제 수치나 다른 조사기관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와 iOS 통합 분석 기준에 따라 작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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