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장학회가 13일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대국민 건강캠페인에 나선다.
2006년 세계신장학회와 국제신장재단연맹을 주축으로 시작된 세계 콩팥의 날은 콩팥(신장)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조기발견과 적극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매년 3월 둘째 주 목요일 기념일로 정해 세계적으로 다양한 캠페인이 시행되고 있다.
올해 캠페인의 주요 메시지는 ’당신의 콩팥점수 알고 계신가요? 60점 이하는 신장 전문의와 상담하세요‘로 콩팥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조기진단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대한신장학회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과 대중교통(버스/지하철) 광고를 통해 적극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13일 낮 12시부터 4시까지 유튜브 채널 ’비온뒤‘에서 진행된다. 신장내과 전문의들이 출연해 네 가지를 주제(▲당신의 콩팥, 안녕하십니까 ▲콩팥건강을 위한 재택치료 전략 ▲세계 콩팥의 날 기념-댓글 읽어주는 의사들 ▲콩팥건강을 지키는 똑똑한 식단가이드 등 콩팥건강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와 유익한 팁을 전달한다.
전국 주요 도시 버스 및 지하철에서도 콩팥건강 관련 광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광고는 “당신의 콩팥 점수 알고 계신가요? 60점 이하는 신장 전문의와 상담하세요”라는 메시지를 통해 콩팥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대한신장학회 박형천 이사장(연세의대)은 “만성콩팥병은 초기 단계에서는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방치되는 경우가 많지만 조기에 발견하여 적극적으로 관리하면 진행을 늦출 수 있다.”며, “대한신장학회는 이번 세계 콩팥의 날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콩팥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콩팥의 날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신장학회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내 신장이 콩팥콩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