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복부터 애슬레저까지"...홈쇼핑업계, 패션PB로 봄 수요 잡는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여성복부터 애슬레저까지"...홈쇼핑업계, 패션PB로 봄 수요 잡는다

한스경제 2025-03-12 15:49:32 신고

3줄요약
KT알파 제공
KT알파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홈쇼핑업계가 패션 PB(자사브랜드) 상품을 내세워 3060 여성 소비자층 수요잡기에 나선다. 

KT알파 쇼핑의 패션PB이자 프리미엄 여성 패션 브랜드 ‘르투아’는 오는 13일 오후 8시40분대 수정샵(#) 1주년 특직 방송을 통해 2025 S/S(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론칭한다. 르투아는 누적 주문금액 950억원, 주문건수 102만건을 돌파한 히트 브랜드다.

론칭 상품으로 ‘루렉스 트위드 니트 3종(69,900원)’을 특별 방송한다. 반짝이는 소재의 루렉스(Lurex) 원사를 사용해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화했다. 활용도가 높은 가디건+베스트+뷔스티에 3종 구성이다. 색상은 글리터블랙, 실버아이보리, 로즈베이지, 메탈블루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르투아는 5종의 2025 S/S시즌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인타샤 니트, 시스루 플라워 패턴 자켓, 플리츠 블라우스 등이다. 르투아 상품을 미리주문할 경우 모바일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할인쿠폰은 미리주문 대상 상품 구매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르투아 2025 S/S시즌 신상품 론칭을 기념해 방송 중 모바일 결제 시 7% 카드 청구할인과 10% 적립금을 제공한다. 르투아 상품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적립금 100원, 포토리뷰 작성 시 적립금 200원을 지급한다.

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은 이날 업계 최초로 애슬레저 전문 PB 브랜드인 '아카이브 1.61'을 신규 론칭했다. '아카이브 1.61'은 기록 보관소를 뜻하는 영단어 'ARCHIVE'와 황금비 비율인 '1:1.61'을 연상시키는 합성어다. 'Balance your Life'라는 슬로건 아래 이상적이며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한다.
 
현대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A세대'에 맞는 맞춤형 상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A세대는 자신감이 높고, 역동적·도전적인 삶을 추구하며, 경제적 여유로 구매력이 높은 50·60대 이상 세대를 일컫는 말이다. 늙지 않는(Ageless), 성취한(Accomplished), 자주적인(Autonomous) 특징을 지녔다.
 
 대표 상품으로는 냉감·속건 등의 기능성 소재에 과도한 핏감이나 노출을 지양하면서도 셔링 디테일을 살린 재킷, 일상 생활에도 착용 가능한 조거 팬츠 등이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가을·겨울(FW) 시즌 론칭한 아웃도어 PB 브랜드 어반어라운드도 다양한 고객의 수요와 시즌성을 반영한 맞춤형 컬렉션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PB 브랜드 머티리얼랩도 소재 고급화 전략을 이어간다. '기자코튼 시리즈'를 확대해, 이달 중으로 기자 반팔티와 코튼 원피스, 셔츠, 슬리브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해 애슬레저, 아웃도어 등 다양한 특화 브랜드 론칭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PB 라인업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