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커뮤니케이션즈가 기존 줌업 파트너 프로그램을 확장한 줌업 서비스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파트너들이 솔루션 배포, 지원, 고객 성공 및 관리 서비스 전반에서 차별화된 사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현재 1단계 운영이 진행 중이며 2026 회계연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줌업 서비스 프로그램은 파트너들이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확보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전문 역량 강화 및 실습 교육을 포함한다. 운영 방식은 파트너의 사업 모델과 협업 수준에 따라 리셀러 또는 리퍼럴, 인증 서비스, 파트너 제공 프로그램 세 가지로 구성된다.
리셀러 또는 리퍼럴 모델은 기존 파트너 프로그램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되며, 모든 줌업 파트너가 줌 서비스를 재판매하거나 추천할 수 있다. 인증 서비스 모델은 줌의 공식 인증을 받은 파트너가 자사 브랜드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지정된 인증 과정과 교육을 이수해 자격 요건을 충족한 파트너에 한해 제공된다. 파트너 제공 프로그램 모델은 줌과 협력해 고급 포스트 세일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식으로, 숙련도와 역량, 자원, 규모, 성과 기준을 충족하는 파트너가 참여할 수 있다.
줌 글로벌 채널 GTM 총괄 닉 티드는 이번 프로그램이 줌이 파트너 중심 기업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강조하며, 파트너들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포함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