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빌보드 차트 예고기사에 따르면 리사의 첫 솔로 정규앨범 ‘얼터 에고’는 빌보드200 7위에 이름을 올렸다. 리사가 블랙핑크 앨범이 아닌 솔로앨범으로 빌보드200 차트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블랙핑크 멤버 중에서는 첫 정규앨범 ‘로지’로 해당 차트 3위에 이름을 올린 로제에 이어 두 번째 톱10 기록이다.
빌보드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유닛(Album Unit)을 계산한다.
빌보드에 따르면 ‘얼터 에고’는 차트 집계 기간 동안 4만 5500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을 기록했다. 음반 판매량은 2만 8000장, SEA는 1만 6500장, TEA는 1000장으로 집계됐다.
이번 앨범 ‘얼터 에고’에는 타이틀곡 ‘퍽 업 더 월드’(FXCK UP THE WORLD)를 비롯해 ‘엘라스티걸’(Elastigirl), ‘썬더’(Thunder), ‘배드걸’(BADGRRRL), ‘라이프스타일’(Lifestyle), ‘칠’(Chill), ‘드림’(Dream) 등 총 열다섯 개의 트랙이 담겼다.
최근 발매했던 도자 캣(Doja Cat), 레이(RAYE)가 피처링에 함께해 화제를 모은 ‘본 어게인’(Born Again)도 수록됐다. 해당 트랙은 발매와 동시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69위로 진입한 것은 물론, 미국 톱40 라디오에서 가장 많이 추가된 곡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는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로제의 ‘아파트’는 20주 연속 핫100 차트인이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로제는 ‘아파트’로 역대 K팝 여성 가수 중 최고 순위인 핫100 3위를 기록한 뒤 6주째 톱10을 수성 중이다.
‘아파트’는 로제의 첫 정규앨범 ‘로지’(rosie)의 선공개 싱글이다.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곡으로 로제가 직접 제작에 참여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