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스트알트’는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인 아머드프레시의 제품들은 물론, 이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대체식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플랫폼 이용자들은 다수의 브랜드 제품을 한 번에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편의성을 가질 수 있게 됐다.
현재 ‘저스트알트’에는 아머드프레시가 작년 말에 출시한 ‘식물성 파마산 치즈’ 2종(오리지널 파마산, 김치 파마산)이 입점해 있으며, 내달 트러플 파마산이 새롭게 출시되어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이다. ‘오리지널 파마산’은 고소하고 진한 풍미와 감칠맛이 특징인 오트밀크 기반 식물성 치즈로써 파스타, 피자, 갈릭 브레드, 수프,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김치 파마산’은 여기에 김치의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풍미를 더한 독창적인 제품으로, 피자, 파스타, 타코 등에 뿌려 강렬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글루텐을 포함하지 않아 식단 제한이 있는 소비자들에게도 최적의 대안이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신제품 개발에는 기존 분무 건조 방식(Spray Drying) 대신 숙성 치즈의 물성을 그대로 재현하는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동물성 파마산과 거의 동일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으며, 이러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지난달 ‘Better Homes & Gardens 2025 Food Awards’를 수상했다.
아머드프레시 관계자는 “품질, 맛, 식감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대체식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인 만큼 저스트알트도 소비자 반응을 반영해 새로운 제품군을 추가하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소통해 나가고자 한다”며 “이미 론칭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미국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태로써 향후 매출 성장과 시장 확대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