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이 인기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의 새로운 한글 폰트 2종 – 브롤 디스플레이체와 브롤 고딕체 – 를 출시하며 기념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폰트 개발은 2019년부터 라이선스 폰트를 사용해 온 기존 방식을 탈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한국 팬들에게 더욱 친숙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브롤 디스플레이체는 브롤스타즈 로고의 강렬한 개성을 담아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헤드라인이나 타이틀 등 눈에 띄어야 하는 영역에 적합하다.
한편, 브롤 고딕체는 게임과 커뮤니티에서 오랜 시간 사용되어 온 서체를 한글로 재해석해 본문, 인터페이스, 설명 문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에 적합한 실용적인 폰트다.
더불어 슈퍼셀은 웹사이트에 ‘한글 서식 무료 다운로드’ 탭을 마련해 학교 급훈, 시간표, 급식표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식을 무료로 배포한다. 이를 통해 브롤스타즈 팬들은 게임 외의 다양한 환경에서도 브랜드의 감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게 된다.
슈퍼셀 관계자는 “브롤스타즈는 한국에서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아온 만큼, 한국 팬들을 위한 브랜딩 강화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해당 폰트들은 25년 내로 브롤스타즈 게임 내 한글 폰트로도 적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글 폰트 출시를 기념해 브롤스타즈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는 ‘나만의 브롤러 상장 만들기 EVENT’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폰트를 활용해 자신만의 상장을 제작하는 형식으로, 총 20명의 참가자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와 수작업 상장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3월 17일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